광주중국어학원 고차이나입니다.
 
합격수기

<합격수기> 직장인 5급합격 수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고차이나 작성일17-08-30 15:44 조회1,051회 댓글0건

본문


<합격수기> 직장인 5급합격 수기

안녕하세요, 제가 고차이나 중국어학원에서 2개월 간 HSK5급 수업을 수강하고 합격 후 수기를 짧게 적어봅니다.

저는 이전에 중국에서 16개월 정도 지낸 적이 있었기에 나름 듣기에 자신이 있었고 실제 5급 수업을 수강하면서도

실력이 부족하다고 생각을 하지 않았습니다. 제가부족하다고 느낀 부분은 바로 독해와 작문영역이었습니다.

 

그래서 학원에서 한국인 강사선생님의 독해영역(어법)원어민 강사선생님의 작문 수업은 조금 더 집중해서 수강한 것 같습니다.

독해부분 수업의 방식과 풀이의 요령 어법의 정리는 꼼꼼히 필기 하였고, 작문의 경우 출제되는 단어의 결합되는 구조(동사+목적어)나 문장을 만드는 요령 등을 바탕으로 자연스럽고 오류가 없는 문장이 되도록 연습을 많이 하였으며, 수업시간에 교정 받은 작문프린트는 다시 새로 써보며 내 것으로 만들었습니다.

처음 5급 과정에 수강당시 단어량이 많이 부족하여 지문 해석이나 작문을 할 때 부족한 부분도 있었습니다. 그때 제가 부족한 부분을 빠르게 인지하고 학원에서 매일 테스트하는 단어시험에 준비를 하며 부족한 부분을 위주로 꼼꼼하게 채워나갔던 것이 저한테는 큰 도움이 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여러분들께서도 내가 가장 약한 부분이 어디인가를 파악하여 시험에 준비하는 것이 자신감을 키울 수 있다고 여겨집니다.

저의 경우에는 부족한 부분을 알고 보완하기 위해서 모의고사 문제를 많이 풀어보았던 것이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학원에서 알려주던 문제에 대처하는 요령(지문을 빠르게 이해하고 답을 골라나가는 방법)을 개인적으로도 모의고사를 풀 때마다 생각하고 잊지 않으려고 하였습니다. 저는 학생의 신분이 아니고 직장인으로써 하루를 직장에서 보내고 저녁에 학원에 나와 5급과정을 수강했던 것이 상당히 버거웠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하루 중 시간을 빼서 공부를 하는 것이 쉽지 않았지만 학원수업이 끝나면 그 날 학원에서 배운 것만이라도 보고 자려고 노력하였고, 틀린 부분이나 몰라서 체크해두었던 단어를 집중적으로 공부 했습니다. 물론 처음 효과는 미비했지만 점차 내공이 쌓이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제가 이 학원에서 공부하는 동안 제일 잘했다고 느끼는 부분은 바로 수업시간에 앞에 앉아서 수업을 들었다는 것입니다.

사실 저도 중,고등학생 때는 앞에 앉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지만, 대학생 이후로 느낀 것이 있다면 앞 열에 앉는 것이 수업내용을 온전히 습득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에 집중을 하고 싶지만 자신이 집중력이 약하고, 핸드폰을 자주 들여다보는 분이시라면 맨 앞자리에 앉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합격을 원하신다면 맨 앞자리에서 선생님이 말씀해주시는 내용을 이미 알고 있다고 하더라도 한 번 더 필기하고, 그 날 배운 내용은 반드시 다시 한 번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시면 본인 것이 될 것입니다. 모두 원하시는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